본문 바로가기

Tok 유학관련 정보/유학준비

[유학준비]02. 토플, 아이엘츠 준비 & 시험등록방법

유학준비 두번째 포스팅! 영어점수(TOEFL, Ielts) 준비에 관한 내용입니당!!


영어점수 (토플, 아이엘츠) 

진학 하고싶은 학교를 정한 뒤 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 듯이 필요한 영어점수, GRE, 학점, SOP,PS 단어수 limit 등등 미리 정리해 놓 으면 나중에 정말정말 편해요!! 

아! 그리고 토플과 아이엘츠를 둘다 받아주는 학교가 있는 반면 토플만 받아주는 학교도 있고 아이엘츠만 받아주는 학교 도 있으니 잘 정리해 놓으셔야 해요.. 나중에 토플 안받아주고 아이엘츠만 받는다는 걸 알게 되면 그동안 준비한게 아까우 닌까..ㅠㅠ 

대부분의 학교는 거의 토플, 아이엘츠 둘다 받아주고, 토플만 받는 학교는 꽤 있었고 아이엘츠만 받는 학교는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미국 기준) 그래도 혹시 모르니 꼼꼼히 확인!!!


자! 이제 정리를 하고 공부를 해야겠죠? 토플은 미국영어아이엘츠는 영국영어 관련된 시험이에요! 둘 다 1)리딩 2)리스닝 3)스피킹 4)롸이팅 4개의 섹션이 있어요.. 두 시험에 가장 큰 차이는! 토플은 컴퓨터를 이용해서 시험을 치고 아이엘츠는 시험지로 시험을 치는 점이에요! 그리고 아이엘츠 스피킹 같은 경우, 외국인 시험관이랑 1:1로 치게 되요!


토플 접수 사이트


아이엘츠 접수사이트


저는 토플을 봤어요! 영국영어는 제가 지금까지 배워온 영어와는 발음이나 몇몇단어도 다르다 보니 그냥 토플치는게 낫겠 다 생각했거든요 ㅎㅎ 영어를 잘 하시는 분들은 학원안다니고 시험 유형만 익히셔도 잘 보시던데.. 저는 영어를 지지리 못해서ㅋㅋㅋ 학원을 갔어용,,, 학원이야 여러분들이 다 아시는 해커스, 파고다, 영단기, YBM 등등!! 입맛에 맞는 학원 골라가시면 될거같아요!


아! 그리고 저는 토플보다 GRE를 먼저했거든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 중 하나긴 한데... 아무래도 GRE가 토플보다 수준이 높다보니 처음 공부할땐 너무너무 힘들었지만 GRE 끝내고 토플하니 숨통이 트이더라 구요 ㅎㅎ GRE하면서 한게 있다보니 리딩, 롸이팅은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점수가 거의 만점에 가깝게 나오는 장점이있어요!! 그래 서 전 제가 제일 못하는 ㅠㅠ 리스닝과 스피킹에 좀더 집중했구요 ㅎㅎ 이건 뭐가 좋다 말을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영어에 자신이 없고 힘드신분들은 토플부터 하는게 마음이 더 편하실거에요.. 제가 GRE 공부할 때 정말 너무 힘들어서....ㅠㅠ 기억하고싶지않아요ㅠㅠ흙흙...


토플이나 아이엘츠나 시험비가 20만원이 훌쩍 넘어가니ㅠㅠ 준비 잘 하셔서 한번에 끝내세욧!!! 끝내세욧!!!ㅎㅎ 스피킹이 잘 안나와서 3번이나 본건 안자랑...


제가 토플을 쳤으니.. 토플 시험 등록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이엘츠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ㅠㅠ 


우선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계정이 없으시면 계정을 만드시고 로그인하세요!

https://toefl-registration.ets.org/TOEFLWeb/userLocaleSetup.do


로그인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시험등록 눌러주세요. 


그 후에 빨간색 줄쳐진 TOEFL Test 누르고 계속 눌러주세요~ 

다음페이지에 중요 시험 등록 정보가 나오고 이용약관 밑에 서명 및 동의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제 응시 장소와 날짜, 시험센터 선택하는 란이 나와요! 국가/위치는 Korea, Republic of 선택해주시고 지역은 서울, 경기도, 경상남도, 전라남도 등등 다양하닌까 원하시는 지역 선택해주세요~ 밑에 원하는 날짜 선택해주시고 검색을 누르면 시험센터가 주르륵 나와요 ㅎㅎ 원하는 시험센터 고르셔서 클릭 클릭해주세요!



밑에 링크 따라가시면 토플시험장 평점과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http://gohackers.com/?c=toefl/toefl_info/examroom



다음 페이지 예약 개요가 나오고 날짜,시간 시험센터 확인해 주시고 계속 눌러주세요!



다음은 신원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에요! 보통 여권이나 운전면허증을 많이 선택하시는데 국가 선택하시고 여권번호나 주민등록번호를 적어주시고 계속 눌러주시면 되요! 그리고 여기에 입력한 신원정보에 맞는 여권이나 운전면허증을 꼭 시험볼때 가져가셔야해요!!! 성적표 수신방법에서 온라인 또는 온라인,우편 모두 둘중에 하나 선택하시고 계속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 나오는 성적수령처 선택 페이지는 공식성적을 리포팅하고자하는 학교나 기관을 입력하는 페이지에요. 공짜로 리포팅할 수 있지만 점수 확인을 못하고 리포팅 하는 거라.. 장단점이 있어요.. 나중에 리포팅하는 경우에는 19불을 따로 지불해야해요ㅠㅠ

급하신 분들 특히 데드라인이 얼마 안남으신 분들은 시험 신청하실때 리포팅 하시는게 마음이 편하실거에요!! 

기관코드는 학교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으닌까 찾기 쉬우실거에요. 

리포팅 안하실 분들은 그냥 건너 뛰기를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 설문조사페이지 해주시고 검색서비스 (저는 아니오 했어요) 예 또는 아니오 선택하고 계속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value pack 파는 페이지 있는데 그냥 건너뛰세요~


자! 이제 마지막으로 확인하시고 체크아웃 누르시고 넘어가시면 지불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요! 신용카드시면 electronic payment 선택하시고 결제하는 페이지로 넘어가서 결제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험보러 가실때! 신분증 (여권 혹은 운전면허증 입력한걸로) 들고가는거 잊지 마시고! 리스닝과 스피킹 섹션 사이에 쉬는 시간에 먹을 초코파나 바나나 그리고 마실 음료 꼭 가져가세요! 정말 배고파요ㅠㅠ


그럼 모두 원하시는 점수 얻으시길 바랄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