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k 유학관련 정보/출국준비

[출국준비] 04. 유학생 항공권 준비하기!


이번에는 유학생 항공권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저는 항공권을 와이페이xx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발권했어요!
여행사에서 발권 받으셔도 되고 항공사에서 직접 발권 받으셔도 되고 편하신 사이트 이용하세요!


항공권은 제 생각에 출국일이 정해지면 바로 예약하시고 발권하시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집 구하고 오리엔테이션 날짜 고려해서 출국일 정해지자마자 바로 예약했거든요!! 전부터 항공권을 알아보고는 있었는데 제가 구매하려던 항공권이 일주일 사이에 15만원이 올라버려서ㅠㅠ 울며 겨자 먹기로 발권했지만 여러분은 미리미리 준비해서 저렴하게!! 구매하시길 바래요 ㅎㅎ 특히! 대부분 8월에 출국하실 텐데.. 8월은 표가 정말 빨리 훅훅 사라져요 ㅠㅠ

목적지와 출국 날짜를 정하고!! 좌석 검색~ 
대부분 유학생분들은 언제 한국에 돌아오게 될지 잘 모르시기 때문에 보통 편도로 항공권 구매하셔서 많이 나가시더라구요! 오픈티켓 (출국일이 정해져있지 않은 왕복 티켓)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건 비싼 편이어서..
언제 한국에 들어올지 확실히 정해져 있으신 분들은 왕복으로 구매하는 게 좋겠죠 ㅎㅎ 왕복항공권이 따지면 편도보다 더 싸닌까요!! 대략 한국 들어올 날짜 알고 계신 분들은 왕복 티켓 구매하고 귀국 날짜 정해지면 수수료 조금 지불하고 바꾸시기도 하구요! 이건 개인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ㅎㅎ 저는 약 5년 정도 미국에서 공부할 예정이고... 언제 한국에 잠시라도 들어올 수 있을지 전혀! 모르기 때문에 편도로 항공권 구매했어요 :)

검색을 하게 되면 다양한 가격대와 다양한 항공사들이 뜨게 돼요ᄒᄒ 아무래도 직항보다는 경유가 더 싸겠죠..
저는 디트로이트를 경유하는 델타항공을 타고 떠나게 되었어요 ㅎㅎ 디트로이트가 입국심사가 빡세다는 말이 있어서.. 좀 무섭긴 하지만.. 학생은 돈 아끼는 게 더 중요하기에..ㅠㅠ
저처럼 미국에서 경유해서 가는 경우 경유지에서 입국심사를 하게 돼요.. 다음 비행기 타기까지 정해진 시간이 있는데 입국심사가 얼마나 걸릴지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몰라 불안하기 때문에 많은 유학생분들이 일본이나 중국, 홍콩 등 경유해서 가시는 걸 선호하시더라구요! 저도 일본 경유해서 가려고 했는데.. 표가 없어서ㅠㅠ 

아! 여기서 중요한 점!
우리는 학생이니까 학생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어요!! 학생 항공권은 일반 항공권보다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으니 꼭!! 학생 항공권으로 발권하세요~

학생비자를 예약하면 위와 같이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요구해요!! F1/F2/J1/J2비자 또는 I-20, DS2019 둘 중에 하나 스캔하셔서 올리시면 알아서 처리해줄 거예요! 혹시 비자나 I20, DS2019가 아직 없으신 분들은 증빙서류 추후 첨부를 클릭하거나 담당자에게 말해 놓으시면 출국 전에 첨부하셔도 되니 미리미리 발권해 놓으세요 ㅎㅎ
아! 다들 아시겠지만 여권 정보 등록할 때 여권번호나 이름은 가지고 계신 여권이랑 꼭 일치해야 해요!!!

결제까지 완료하시면 이렇게 E-ticket을 출력할 수 있어요! 출력한 e-ticket 가지고 공항에 가져가시면 보딩패스로 바꿔줘요!!
델타 항공의 경우 미리 인터넷으로 좌석을 지정해 놓을 수 있더라구요!!ㅎㅎ 긴 여행이기에 복도 쪽으로 좌석까지 미리 지정해 놓았어요!!!

미리미리 발권하셔야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항공권 구하실 수 있으니 서두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