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k 유학관련 정보/출국준비

[출국준비] 07. 해외 소액 송금 서비스(하나 글로벌 페이)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저번 포스팅에 잠깐 언급한 하나 글로벌 페이 서비스에 관해 포스팅해볼게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하나 글로벌 페이와 국제현금카드 모두 소액 송금에 해당된답니다!! 등록금 등 큰 금액을 송금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아요.. 이 내용은 다음에 유학생 등록 관련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할게요!!
우선 해외 소액 송금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어요. 웨스턴 유니온 이용한 송금과 시티은행 글로벌 계좌이체 그리고 제가 포스팅할 하나 글로벌 페이 등등이 있어요 ㅎㅎ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웨스턴 유니온 경우 한국에서 웨스턴 유니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을 찾아서 보낼 돈과 수수료를 내면 해외에 있는 사람이 해외 웨스턴 유니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 또는 편의점 등에 가서 수취할 수 있는 서비스에요! 수수료는 조금 비싸지만 빠르게 24시간 송금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두 번째는 씨티은행 글로벌 계좌이체!! 사실 저는 학교 주변에 씨티은행이 없어서 이 방법을 선택하지 못했어요ㅠㅠ 하지만 씨티은행이 근처에 있으면 이 방법을 추천드려요!! 무려 수수료가 Zero!! 씨티 글로벌 계좌이체는 한국 씨티은행 계좌에서 미국 씨티은행 계좌로 송금하는 서비스 수수료가 전혀 안 들고 편리해서 추천드려요! 한도는 최대 건당 5만 불을 보낼 수 있고 받는 건 최대 건당 2만 불이라고 해요~


그리고 제가 이용하는 하나 글로벌 페이 서비스!! 저처럼 주변에 씨티은행도 없고 송금 수수료도 아끼고 싶으신 분들!! 하나 글로벌 페이는 페이팔 계정으로 송금하는 서비스수수료는 1%! 한국 페이팔 계정으로는 송금이 안되고 해외 계정으로만 송금이 가능하다고 해요. 해외 페이팔 계정에서 해외계좌로 이체하는 건 수수료가 안 든다는 얘기를 들어서 총 수수료는 송금하는 금액의 1%뿐입니다!! 송금 한도는 건당 1,000불 이하 연간 10,000불 이하에요. 한도가 조금 작긴 하지만... 저는 충분해서 하나 글로벌 페이를 선택했어요.. 아! 그리고 하나 글로벌 페이 서비스는 국내 비거주자는 사용이 불가해요.. 그래서 저도 부모님께 부탁드렸어요! 

보내실 때 송금액은 USD 달러로 입력하셔야 해요! 그리고 미국 계좌번호 기억할 필요 없이 해외 페이팔 아이디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고 수수료 저렴하게 소액 송금하실 수 있는 방법이에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씨티은행 글로벌 계좌이체가 현재 나온 소액 송금 서비스 중에는 제일 좋은 것 같아요 ㅎㅎ BUT.. 주변에 씨티은행이 없는 분이라면 계좌 만들기도 힘들고 특히 미국은 계좌 유지하는데 비용이 또 들어가기때문에ㅠㅠ 하나 글로벌 페이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ㅎㅎ